한국전력공사와 10개 자회사 공동기금 조성해 후원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2일 광주시청에서 이용섭 조직위원장과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력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조직위는 한전에게 국내 스폰서의 지위를 부여하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식재산권인 로고와 마스코트 및 공식 후원사 명칭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한전은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을 포함해 각종 국제 체육행사에 후원사로 참여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한전의 10개의 자회사가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대회를 후원하는 뜻깊은 의미를 갖고 있다.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대표이사는 “200여 개국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수영 축제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안정적 전력공급 등 다양한 지원책을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시장은 “국가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10개 의 한전 자회사 및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오늘 개회식으로 시작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후원에는 한국전력공사뿐만 아니라,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 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한전KDN 등이 참여해 대회 성공을 기원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2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