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대구일 가정 양립 지원센터와 함께 12일 오후  동성로 일대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워라밸 문화제’를 개최했다. 

‘워라밸 문화제’는 ‘일·생활 균형’ 실천을 대구시 전역에 빠르게 확산․정착시키고자 지역의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여러 기관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문화제로 워라밸을 꿈꾸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 20여 개의 부스를 설치되어 홍보, 상담, 체험, 포토존, 가족친화인증 관련 전시 등 다양한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행사에 동참한 시민들을 통하여 일·생활 균형 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는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캠페인, 일·생활 균형 문화 체험, 워라밸 문화 공감활동(거리퍼레이드) 등을 통하여 워라밸 문화 열풍으로 확산하고자 한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직장 선택에 있어 우선순위로 꼽는 일․생활 균형을 실천하고 있는 대구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기관은 현재 95개이며 올해 110개 가족친화인증을 목표로 교육, 컨설팅,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영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워라밸 문화제가 시민들의 일과 삶의 균형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를 계기로 많은  가정과 직장에 널리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3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