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동대구역 메디시티 대구 명품 브랜드 판매장(이하 메디시티 대구 판매장)과 함께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대구 약령 몰(이하 약령 몰)’의 상반기  매출이 작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면서 대구약령시 우수 제품의 판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메디시티 대구 판매장 및 약령 몰(www.dghanbang.com)은 361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구 약령시를 대표하는 한방제품 특화 몰로서, 대구시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약령시 보존 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2015년부터 본격 운영하여 매년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설및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 월별 이벤트 등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약령시 한방제품의 효능에 힘입어 같은 기간(1월~ 6월)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세를 보이는 등 대구 약령시 우수한방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약령 몰에서 제품 구입 시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대구역 메디시티 대구 판매장 및 약령 몰에서 약령시 우수 한방제품을 시중가보다 10~15%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할인 판매 중이다. 지역 한방제품 구매는 약령 몰 홈페이지 및 메디시티 판매장(동대구역 4번 출입구 앞)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고객센터(053-254-1951)로 하면 된다.  

 아울러, 약령 몰의 오프라인 매장인 메디시티 대구 판매장은 지난 3월부터 열차를 기다리는 동대구역 이용객 위해 간이 탁자와 의자를 비치하고, 계절별 건강 한방차를 무료로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코레일 유통 주관으로 고객 응대, 미소・친절, 제품 설명 등의 서비스가 우수한 매장에 수여하는 서비스 수준 협약(SLA) 우수매장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곽갑열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장은 “대구시에서는 대구약령시 보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약령시 홍보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한방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계속적으로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3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