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12일 충북혁신도시 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조기 건립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조 군수는 이채익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 위원장 외 김한정 국회의원 등 다수의 의원과 만나 행안위 소위원회에 계류 중인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기본법 개정안을 신속히 처리해 주길 요청했다.

이번 개정안은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설치 근거를 명문화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이에 의료 사각지대인 중부 4군(음성, 증평, 진천, 괴산) 군민들의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당위성을 재강조하며 법안의 조속한 통과와 조기 건립을 위해 설계비 58억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되도록 건의했다.

현재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며 음성군에서는 소방청 및 관련 기관과 협조해 목표한 기간에 준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재난 현장에서 육체적·정신적 위험에 노출된 소방관들을 전문적으로 진료함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종합병원으로 지난해 충북도와 중부 4군이 공조해 충북혁신도시에 유치했다.

19개 내외 진료과목과 300병상 규모의 의료시설로 2022년 완공한 뒤 2023년 개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7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