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부천시보건소는 지난 1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미취학 아동 465명으로 대상으로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을 공연했다.

인형극은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가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예방접종 정보제공 및 국가예방접종사업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에게 손씻기 비누를 제공하여 감염병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했으며 애니메이션 레이져쇼 및 공연 기념촬영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가예방접종사업으로 만12세 이하 어린이(2006. 1. 1. 이후 출생자)는 총 17종 백신에 대한 접종비용을 전액 지원 받는다. 보건소뿐만 아니라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도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자녀의 접종 내역 및 위탁의료기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장윤희 건강안전과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거부감을 없애고 공포심을 줄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되며, 적극적인 예방접종 홍보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9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