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가흥초, 공군 나라사랑 안보체험학습 가져
충주 가흥초, 공군 나라사랑 안보체험학습 가져
  • 문병철 기자
  • 승인 2019.07.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 가흥초등학교(교장 조기자)는 지난15일(월) 전 학년을 대상으로 공군 나라사랑 안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안보체험학습은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의 부대를 견학하며 진행됐다.

본 교육은 학생들의 안보 의식을 함양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우리나라 공군이 하는 일과 비행 장비, 비행기 탈출시 비상물품 등을 알았으며, 공군 활주로와 비행기들을 관람하며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갑차 안에 들어가 직접 탑승해 보며 장갑차의 용도와 조작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번 안보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송재민 어린이는 "우리 학교 가까이의 공군 부대에서 군인 분들이 얼마나 열심히 우리나라를 지키시는지 이번에 새롭게 알았다. 우리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자 가흥초 교장은 "이번 안보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안보 의식을 되새기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35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