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들과 진로체험 함께해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6일 목포 문태중학교 1,2학년 학생 35명을 본점으로 초청해 ‘청소년 진로체험 멘토와의 만남’ 금융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학생들과 금융 분야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다소 어려운 금융과 경제 분야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이날 송종욱 은행장은 청소년들의 멘토로 나서 은행 현장의 생생한 에피소드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위해 도전하는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해 청소년들에게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광주은행 본점 금융박물관에서 금융교육 및 금융업에 대한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임원실, 전산센터, PB센터, 영업부, 원더랜드 등을 견학하며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며 진로를 모색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우리지역 청소년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37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