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릴레이 소방안전 기고, ‘ㄱ’부터‘ㅎ’까지!

[시흥소방서]= [제1편] 길영관 시흥소방서장

 

시흥시 오이도에 가보면 빨간 등대 하나가 우뚝 서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흥의 명물인 오이도 빨강등대인데요, 등대는 해변이나 섬, 방파제 같은 곳에 설치돼 강한 불빛과 소리로 바다를 다니는 배가 안전하게 항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록 오이도 빨강등대는 등대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자신의 터를 내어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되어 방문객에게 행복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등대의 모습에 소방을 생각해봅니다. 소방은 재난안전의 중추기관으로 시민들의 안전만을 생각하며 지금도 열심히 현장을 누비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화재․구조․구급현장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훈련 그리고 재난전문가가 되기 위한 지식습득에 여념이 없습니다. 이 모든 행동들은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근간이 됩니다.

우리 시흥소방서는 시흥시민이 안전으로 향하는 길에 등대와 같이 든든한 길잡이가 되려 합니다. 그래서 그 안전의 터전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 첫 발로 소방안전에 대해 주기적으로 한글의 자음순서를 활용, 시의 적절한 주제와 테마를 선정해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시흥소방서와 함께 안전을, ‘ㄱ’부터 ‘ㅎ’까지」를 시작합니다. 이번 연재를 통해 우리 소방서가 제시한 안전이정표에 시흥시민 모두가 안전을 향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길 기원합니다.

변화와 성장의 도시 시흥, 우리 시흥소방 가족 모두는 헌신적이고 질 높은 소방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하며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흥시에 안전의 새바람을 불러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1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