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들 실질적인 취업 기회 제공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은 16일부터 이틀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직업교육박람회는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교원, 학부모, 기업체 관계자, 유관기관장, 지역민 등 1만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직업 관련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산.학.관이 소통하는 직업교육 축제의 장이 되었다.

학생에게는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현장면접관에는 50개 기업이 참여해 생산직, 판매직, 관리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군에서 700여명의 학생을 채용했다.

현장면접 외에도 모의 취업 준비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직업심리검사, 입시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컨설팅, 면접서류 및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면접 발성 스피치, AI온라인면접 등이 진행되어 예비취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토크 콘서트 ▷직업교육설명회 ▷입학 홍보관 ▷비즈쿨관을 운영하고 동시에 스카우트 프로그램, e스포츠대회, 창업동아리 아이템 경진대회 등이 진행되어 관람객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학생들에게는 직업계고에 대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고졸 성공시대를 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2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