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19학년도 대구광역시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2차 시험’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대구동일초등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임용시험은 유치원 교사 25명 선발에 1차 시험 합격자 38명이 응시하게 되며, 오는 20일에 교직적성 심층면접과 인문정신 소양평가, 21일에는 수업실연으로 2차 시험일정이 마무리된다.

이번 시험에서는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신규교사 선발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는 인문정신 소양평가의 대상도서 15종 중에 수험생 부담 경감 차원에서 출제 대상도서 5종(백범일지, 그리스로마신화, 자유론, 소크라테스의 변명, 역사)을 공개 추첨해 지난 9일 사전 공지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출제-평가의 연계 강화 및 평가위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대구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교원선발에 각별히 노력을 기울였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엄정한 시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험의 최종 합격자 발표는 내달 5일 시교육청 홈페이지(www.dge.go.kr) > 알림마당 > 시험ㆍ채용정보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2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