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달성고등학교(교장 모갑종)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서울 및 수도권 일원에서 자기 주도적 진로 개척 능력을 배양하고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대학 학과 및 직업 세계 탐방을 위해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Career Road Schola’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비슷한 진로를 꿈꾸는 학생 3~4명이 모여 팀을 만들고 탐방할 대학의 학과 또는 전문 직업인을 직접 섭외하는 등 전체 일정을 팀원이 협력하여 활동 계획서를 작성했다. 제출된 활동 계획서를 진로 적합성, 계획의 적절성, 자기 주도성 및 창의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10개 팀 40명의 학생을 지난 5월 선발했다.

이렇게 선발된 학생들은 자신들의 활동 계획서에 의거해 팀별 활동을 실시했으며 16일 저녁 7시 팀별활동이 끝난 후 달성고 동문인 롯데 엑셀러레이터 김영덕 총괄 상무를 초청해 창업 관련 강연을 들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해 강연을 들은 1학년 박진표 학생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직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해 새로운 직업과 창업에 대한 여러 가지 면을 알게 되었고, 향후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달성고 모갑종 교장은“이번 체험은 모든 일정과 계획수립 및 진행이 학생들의 주도하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학생들 스스로 느끼는 보람과 성취감이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진로교육의 본질이 불확실한 미래의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나가는 것이라면, 이번에 실시한 체험활동은 진로 교육의 성과를 달성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며 이번 체험의 의의를 밝혔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2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