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5G 상용화로 ‘26년까지 1,161조원 신시장 창출효과’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은 17일 오전 11시 오송C&V센터 대회의실에서 포럼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을 초청해 ‘오송CEO 특별 오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기존 회원 외에도 타 지역 바이오산업 CEO들을 폭넓게 초청해 오송3단지 조성, 청주전시관 건립 등 각종 현안사업 추진으로 바이오클러스터를 더욱 확장하고, 유망 벤처기업들을 대거 유치해 세계 3대 바이오밸리로 도약하기 위한 충북 바이오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특별히 마련됐다.

이 날 유영민 장관은 ‘5G가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현실과 가상이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지능화 혁명을 통해, 5G가 바꾸는 새로운 세상에 대해 포럼 회원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유 장관은 “세계 최초의 5G 상용화는 2026년까지 1,161조원 규모의 글로벌 신시장 창출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5G+ 전략을 통한 혁신성장 실현을 위해서는 공공부문이 시장의 확대를 견인하고, 기업의 투자 촉진을 지원하도록 ICT 규제 샌드박스와 네거티브 규제를 지속 발굴해 5G+의 제도적 장벽을 낮춰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오송CEO 포럼 의장인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지금 우리는 상상 속 과학이 실제 현실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라며,  “이 자리에 함께한 바이오산업 CEO들과 함께 바이오헬스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송 CEO 포럼은 2011년말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등 국책기관과 충청북도, 충북대학교 등 공공기관, 메타바이오메드 등 기업과 대학 등 41개 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매달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3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