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여름철 물놀이 시즌에 접어 들면서, 어린이 구명조끼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부모님들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있다.

이에 세계 최초 안전팬티 어린이 구명조끼 개발 업체인 세이프팬츠에서 5가지 어린이 구명조끼 선택 팁을 발표했다.

1. KC어린이안전인증 제품인가?

KC어린이 안전인증 제품은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제22조법에 의거 하여 공장심사 및 제품심사 기준이 까다로워 KC어린이안전인증 마크가 있다면, 안심하고 사용하여도 된다. 단, 사용시 어린이 체중과 키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한다. 해당 제품의 안전인증 진위 여부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2. 어린이 구명조끼 사이즈는?

어린이 구명조끼는 4세부터 13세미만 까지 사용 할 수 있는구명조끼를 말한다. 4세부터 13세까지의 남아,여아 신체발달은 연령별 평균 비슷하여 어린이 구명조끼 사이즈는 남여 공용이다. 다만 아이가 원하는 색상에 따른 기호에 맞추어주면 된다.

▶표준 S사이즈 몸무게는 14~22kg , 100cm~123cm로서 평균 4세,5세,6세가 여기에 해당한다.

▶표준 M사이즈 몸무게는 22~32kg , 124cm~134cm로서 평균 7세,8세,9세가 여기에 해당한다.

▶표준 L사이즈 몸무게는 32~40kg , 135cm~147cm로서 평균 10세,11세,12세가 여기에 해당한다.

유아의 경우 36개월 미만으로 분류되어 유아 구명조끼를 이용하면 된다, 150cm 이상, 중학생 이상은 일반 성인 구명조끼를 착용을 권장한다.

3. 피부에 닿는 소재 - 네오프랜인가?

쉽게 어린이 구명조끼 소재를 볼때 네오프랜인지 아닌지 확인하면 된다. 네오프랜 소재는 잠수복 원단으로 물놀이 용품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소재다. 한 가지 추가로 확인 할 사항은 방직 제조공장이 국내인지 해외인지 보아야 한다. 국내 방직 기술은 세계최고이다. 색상은 알록달록한 색상 보다 눈에 띄는 그린형광, 오렌지 형광같은 색상이 좋다.

4. 다리끈은 생명끈, 어린이용은 다리 보조끈 보다 안전팬티가 좋다.

다리끈을 제대로 묶지 않으면, 물에 빠졌을때 구명조끼만 물위에 뜨고, 몸이 가라 앉아 물에서 빠져나오기 힘들고, 경우에 따라서 숨쉬기도 힘들어진다.

반드시 다리끈 착용은 필수이다. 다리 사이에 쓸리는 다리끈이 불편하여 착용하지 않는 사례가 많다. 이에 어린이 용으로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발된 세이프팬츠 안전팬티는 다리끈의 단점을 보안하여, 다리 쓸림이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5. 깃은 없는 것이 좋다.

흔히 영문으로 카라로 알려진 깃은 유아용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부모님과 함께 물놀이를 할 경우 유용하여 부모에게 맞춰졌지만, 어린이의 경우 스스로 놀고 활동 반경이 넓고 활동적이다. 아이에게 맞추어 시야와 편리성을 보장해주어야 한다. 깃은 오히려 불편하다. 또한, 초경량 부력재 사용여부 확인은 필수이다. 아이의 편의성과 직결된다. 압축되지 않은 일반 부력재는 기본적으로 부피가 커 물속과 물밖에서 불편함이 있다.

마지막으로 보관 팁으로, 네오프랜소재는 기본적으로 향균 방습이 가능한 제품으로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물에 헹궈 그늘에 12~24시간 건조시키면 된다. 보관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제품 보관 파우치에 보관하면 새것처럼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한편 안전팬티 어린이 구명조끼를 개발한 세이프팬츠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옥션 등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고, 공식 홈페이지 스포젠트를 통하여 다양한 물놀이 안전수칙 정보와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3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