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 이의정이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최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에서는 새친구 브루노와 함께 하는 순천 여행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조하나, 강문영, 이의정은 아침에 선암사 산책을 나섰다. 세 사람은 청명한 숲속에서 속세가 씻겨 나가는 시원함을 즐겼다. 소담히 자리한 나무 아래서 세 사람은 결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기 시작했다.

이의정은 4남매 중 막내지만 형제들이 외국에 떨어져 산다고 밝혔다. 그는 "친언니가 있는데 추억이 없다. 언니가 일찍 결혼하고 유학 가서. 형제들과의 추억이 아예 없다. 언니 사랑을 못 받아서 언니들이 좋다"고 했다.

강문영 역시 대가족을 꿈꿨던 사연을 털어놨다. "어릴 때 꿈이 현모양처였다. 아들을 많이 낳고 싶었다. 4~5명 정도 낳고 싶었다. 나는 가족 많은 게 너무 부럽다. 사람이 많이 모여있으면 좋다."

조하나 역시 형제 자매가 많으면 좋다는 것에 동의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가족을 꿈꾸기보다 스스로 살아갈 방법을 모색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결혼하면 3명 정도로 많이 낳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30대 되면서 2명으로, 40대 되니 1명으로 줄었고 이제는 '자식이 없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의 삶에 변화가 생겼다. '가정'을 위한 생각보다 나 혼자 살아갈 방법을 생각하게 됐다. 중요한 노후대책을 미리 챙겨야 하겠더라"고 말했다. 

이의정은 결혼을 망설일 수밖에 없는 속사정을 밝혔다. 이의정은 "50, 60대에 아이 낳으시는 분도 있지만 나는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다. 인연을 만나더라도 결혼할 생각이 없어서 그 분께 미안하다. 내 병은 유전될 확률이 높다. 백혈구가 나를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애를 낳으면 백혈병이 걸릴 확률이 90%가 넘는다. 그래서 연애를 하면 선뜻 '결혼 너무 하고 싶어'가 안 나오더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강문영은 입양도 좋은 선택이라고 조언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4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