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지속협의회와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개소식’ 개최
시화지구 환경·문화·관광자원 가치제고 활동 전담기구 설립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는 18일 오후 3시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경기도 시흥시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은 한국수자원공사를 비롯해 시화호 주변 3개 행정구역(안산, 시흥, 화성시)의 지자체·학계·시민단체 등 이해당사자가 협력해 시화지역 환경·문화·관광자원 가치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전담조직이다.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은 시화지역의 이미지를 보다 개선하고 지역의 환경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환경 및 문화 영역에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환경영역에서는 시화지역 환경개선 연구, 환경교육 지도자 양성, 친환경 실천사례 공모, 친환경 기업 인증 사업 등을, 문화분야에서는 지역문화 체험학습, 전시회 등 각종 행사 개최, 문화·예술 소재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하나의 조직으로 구성돼 시화지역의 환경 현안사항 해결에 노력하고 환경·문화·관광자원의 가치증진방안을 모색해 시화호를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출범은 민·관이 협력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물 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각 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8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