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 성황리 개최
목포농협,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 성황리 개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9.07.19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농협이 제11기주부대학 수료식을 가졌다.(사진 제공=목포농협)
▲전남 목포농협이 제11기주부대학 수료식을 가졌다.(사진 제공=목포농협)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농협은 18일 목포농협 3층대회의실에서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이 개최하는 수료식에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 지역 정치인, 목포농협 임원 및 내부 조직장과 주부대학총동창회 임원, 주부대학 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부대학 수료식에는‘맛 창조는 목포로부터, 인문학적 맛의도시 목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비롯 농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주2회 한달 동안 건강관리학, 여성학, 심리학, 농협이념 등의 강의가 실시됐다.

목포농협 주부대학은 지난 1989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19년 제11기에 91명이 수료함으로써 현재까지 총 949명을 배출한 가운데 현재 300여명의 주부대학 졸업생들이 목포 인근 다수의 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들 목포농협주부대학 졸업생들은 지역 사회에 소외된 계층을 찾아다니며 사회공헌 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목포농협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국제슬로시티 인증과 국내 최대의 해상 케이블카 준공으로 인해 국제도시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목포시의 홍보와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 농촌을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열심히 익히고 배운 실력으로 지역사회와 우리농협을 위해 봉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수료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므로 수료생들의 성공과 멋진 인생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역할과 지역사회 봉사에 솔선수범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고 주부대학의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가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목포농협은‘내가한다, 지금한다, 최선을 다한다’를 외치며, 친절, 질서, 청결, 나눔의 목포사랑운동을 적극 동참해 맛의 도시 목포의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9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