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으로 자신을 컨셉팅하라!"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청년 교육단체 Flexio는 오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핀셋 프로젝트(Pinset Project)의 일환으로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인재 배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디자인 씽킹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시작, 국내에는 5년 전에 도입됐다. 디자이너들의 감수성과 사고방식을 적용, 기존의 인식을 깨고 심도있는 공감을 통한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추구한다. 

이번 교육은 OT 및 △디자인씽킹 소개(1일차) △디자인씽킹 실전 체험(2일차) △문제해결을 위한 기초 다지기(3일차) △시대와 문화를 넘어선 공감(4일차) △Special Guest - 디자인씽킹 실전 훈련(5일차) △애프터파티(6일차)로 진행된다.

핀셋 프로젝트(Pinset Project)는 프랑스에서 시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사고방식의 발전을 통해서 기성세대의 사고방식에서 나타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Flexio는 국내외 유명 교육 프로그램을 구매한 뒤,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실정에 맞게 교육해주는 단체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0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