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건축 활성화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 당부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7월 18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목조건축정책포럼 창립 및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목조건축을 통한 생활SOC 활성화(동국대학교 이동흡 박사)’와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국립산림과학원 박문재 박사)’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황주홍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산림녹화사업 성공사례를 언급하고 전 국토의 63%가 산이라는 점과 최근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이용한 목조건축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세미나 개최 취지를 언급했다.

또한 황 위원장은 목조건축 활성화는 한 분야의 정책과 기술만으로는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하며 참석자들에게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상호 교류 및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황주홍 위원장은 임업인의 날을 지정하는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산불재난특수진화대의 활동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산림보호법’의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임업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1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