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이지만)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난 18일 독일, 러시아, 에티오피아 등 세계 12개국 공무원 45명이 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안전 체험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전국 지방자치 단체에서 행정 연수 중인 외국 공무원들이 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체험함으로써 국제교류 확대 및 체험관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들은 시민안전테마파크의 대표적 체험인 지하철 안전체험과 옥내소화전, 완강기 등 위기 대응체험을 실시하고 체험관을 견학했다.

2003년 대구 지하철 중앙로역 전동차 화재로 192명이 사망했던 참사를 계기로 만들어진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2008년 12월 개관 이래 연평균 16만여 명(2019년 현재 160만여 명, 외국인 22,000여 명)이 방문 체험하였으며 국제적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7월 현재 외국인 체험객은 2,631명으로 전년 동월 체험객 798명을 훌쩍 뛰어넘는 등 급증하는 추세다. 이 같은 성과는 중국 교육국 및 여행사 등과 협업하여 대구 팸투어 연계를 통한 외국인 체험객 확보에 힘쓴 데 따른 결과로 보인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계자는 “이번 외국 공무원들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방문체험 활동이 대구 소방 이미지를 높이고,  대한민국의 선진 체험관 문화를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3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