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업무 정상화 일환...... 행정 업무 스마트오피스로 간소화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운영한 스마트오피스가 학교업무 정상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오피스는 월중 행사와 결재권자 일정 및 대면 결재 대기자 등을 내부 업무망에서 등록할 수 있고 일정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시스템으로 지난 2월 11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5개월간 대면 결재 요청 3589건과 월중 행사 752건을 등록했다.

특히 기존의 주요 업무에 대한 결재권자의 대면 결재를 위해 대기하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온라인 실시간 처리로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최소화 했다.

손경림 재무정보과장은“스마트 오피스 운영으로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었다”며 “직원들 업무 경감을 위한 업무 전산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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