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충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펜싱대회 ‘성료’
제5회 충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펜싱대회 ‘성료’
  • 문병철 기자
  • 승인 2019.07.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선수단 10명 선수출전...은메달 2개, 동메달 5개 획득

[충북=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청주 곰두리체육관에서에서 장애인펜싱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한 제5회 충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펜싱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에서 후원하고 대한장애인펜싱협회와 충북장애인펜싱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시도 총 6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멋진 대결을 펼쳤다.

우리 충청북도는 10명의 선수단을 구성하여 은메달2개, 동메달5개를 획득했다.

남자 에페 충북 윤월재선수는 접전 끝에 현 국가대표 박천희(세종GKL)를 결승에서 15대 10으로 꺽는 이변을 보였으나 아쉽게 강원도 장종호선수에게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 플뢰레 김혜수선수는 준결승전에서 서울 이예리선수를 15대3으로 손쉽게 승리하였으나, 결승에서 현 국가대표 김선미선수에게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밖에 임은정선수는 여자 플뢰레와 에페에 출전하여 각각 동메달을 회득하였으며, 플뢰레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혜수 선수는 사브레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남자에페 윤영석과 남자사브르 윤월재선수도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대회는 국가대표 선수로 구성된 세종 GKL 실업팀 선수단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경기도와 강원도 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중근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펜싱대회는 매년 참가선수가 많아지고 실력도 일취월장하고 있다”며, “참가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저변확대 및 경기력 향상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우리 충북도 빠른 시일내에 실업팀을 창단하여 펜싱이 전국 최강의 자리로 올라갈수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7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