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교육센터, 올바른 원자력 지식 함양 교육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한민국 원자력 교육훈련의 요람,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자력교육센터가 전국 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원자력 지식 함양 교육에 나선다.

원자력교육센터는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일 간 ‘실험·실습을 통한 원자력 바로 이해하기’를 주제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자력에너지 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사 32명은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활 속 원자력/방사선 이야기 강연 ▲체험으로 이해하는 방사선 ▲북한 핵 현황 및 국내 핵 안보 정책 ▲원자력을 주제로 한 교육지도 사례 및 지도 방안 개발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견학 등을 거친다.

교사들은 교육 친화적인 강연과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원자력에 대한 정확하고 균형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은 2014년부터 매년 대전시교육청이 지정 승인하는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서 해당 연수를 주관하고 있으며, 6년간의 교육 운영 경험과 참가자의 강의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교사 및 학생을 위한 다양한 원자력 이해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9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