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날의 경주’ 노동부장관상


[경주=내외뉴스통신] 김진태 기자 = 29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자치단체장, 학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가 고용노동부의 주관 하에 열렸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는 민선6기 출범을 맞이해 고용률 70% 달성을 목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우수한 사업을 발굴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경북 경주시(민간 주도형 공정여행 사회적 기업 브랜드 육성사업 '셋째날의 경주')는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편, 사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36개 사업(지역맞춤형일자리사업 20개, 사회적기업 16개)이 중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경주시가 최우수상을 받은 사회적기업 브랜드 육성사업은 각각의 사회적 기업 상품들을 유적지 중심의 시간, 스토리 중심의 공간, 체험 중심의 사람이라는 테마로 구성해 하나의 공정여행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박기도 시 경제산업국장은 "2014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셋째날의 경주'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대해 기쁨을 표했으며, 이 사업이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 기여는 물론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우수사례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n200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