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별난물건박물관' 특별전
국립대구과학관, 별난물건박물관' 특별전
  • 박정철 기자
  • 승인 2014.10.3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내외뉴스통신] 박정철 기자 = 상식을 깨는 생활 속 별난 물건들의 향연이 오는 11월 1일부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펼쳐진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4개월간 '별난물건박물관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별난물건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수집한 창의적인 물건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며 원리를 익히는 '상상력 발전소'다.
빛과 소리, 과학 등 생활 속 친근한 주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이번 특별기획전은 '연주하는 티셔츠'와 '강아지용 우산', '귀차니스트 안경' 등 200여 점의 다채로운 물건들로 구성돼 있다.
더불어 공으로 만들어 낸 예술 롤링볼 아트전도 별난물건박물관 내부에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롤링볼은 공을 레일 형태의 길에 굴러가도록 만든 키네틱아트다. 어린이에게 공간 지각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는 설명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과 재치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별난물건박물관 특별기획전은 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국립대구과학관 상설전시관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통합할인권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www.dnsm.or.kr)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053-670-6214로 하면 된다.

aylor500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