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터테인먼트, 헬스&뷰티 등 대중적인 분야 총망라

[인천=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2019 인천국제 1인 미디어페스티벌’(Incheon International Single-Media Festival 이하 IISF)이 다음달 16일 금요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2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 1인 미디어 국제 행사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는 국내 1인 미디어 분야 대표 문화콘텐츠 축제다.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게임과 키즈&에듀, 푸드&먹방, 헬스&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대중적인 분야를 총망라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 중국 왕홍을 초청해 유망중소벤처기업 아이디어 제품과 ‘Live 판매’를 진행하는 등 중국 대륙을 겨냥한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크리에이터와 관람객의 접점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 행사장 내 ‘이벤트 스튜디오’를 만들어 크리에이터와 관람객이 같은 주제로 모이고 의견을 나누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이곳에서 게임 크리에이터와 관람객들은 같은 게임팩을 오픈하고 함께 플레이할 수 있고 먹는 방송 크리에이터는 구독자들과 만나 음식을 매개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또한 ‘파워 스튜디오’도 마련된다. 키즈, 헬스 등 동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현장에서 관람객과 만나 같이 호흡하고 관람객은 영상으로만 보던 콘텐츠에 직접 참여해 잊지 못할 경험을 나눌 수 있다. 

이밖에도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Live 스튜디오’, 1인미디어 입문자들을 위한 ‘아카데미 존’,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공간 ‘나도 크리에이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유망중소벤처기업과 청년창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과의 매칭이라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은 물론 청년일자리 확대라는 값진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해 IISF는 이를 위해 중국 내 인기 크리에이터 왕홍 등 50명의 섭외를 완료한 상태다.

한편 2019 IISF 홈페이지(https://www.iisf.co.kr)에서는 일반부스와 독립부스 참가 업체를 모집 중이며, 관람객 사전 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9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