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진료소 지역특화사업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일환

[함평=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 보건소(소장 정명희)는 지난 23일 엄다면 주민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판소리 마당극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를 상연,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24일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문화소외지역에 대한 문화체험 향유기회 제공, 보건진료소 지역특화사업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상연된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는 만성질환이 있는 주인공이 사은품을 노리고 매일 운동과 관리를 하면서 건강을 되찾게 된다는 내용으로,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의 예방 및 극복에 대한 관심을 재미있게 풀어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 공연장 인근에 ‘내 혈압․혈당알기’ 체험 부스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건강캠페인을 실시, 지역주민에 유익한 건강정보를 다수 전달하기도 했다.

정명희 함평군 보건소장은 “딱딱한 이론교육이 아니라서 그런지 지역 주민들의 반응이 무척 좋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교육방법을 마련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쉽게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0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