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세정지원 간담회 개최
국세청,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세정지원 간담회 개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7.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준 국세청장, 부품소재산업 핵심거점 찾아 세무조사 부담완화 등 세정지원 약속

 

김현준 국세청장이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를 찾아 세제지원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국세청)
김현준 국세청장이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를 찾아 세제지원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국세청)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김현준 국세청장이23일 경기도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를 방문해 중소기업 대표 등과 세정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김현준 국세청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바와 같이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현장중심의 세정으로 민생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에 대한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하고,간편조사 확대, 비정기조사 축소 등 세무조사 부담 완화를 통해 중소기업 등이 본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세행정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납기연장,징수유예,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지급,일자리창출기업 납세담보 면제 등

또한, 세무조사 과정에서 기간연장․범위확대는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실시하고, 납세자의 성실한 협조로 추가 조사가 불필요한 경우 조기에 종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납세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세무불편 등을 과감히 해결하는 적극행정을 펼쳐 국민이 체감하는 세정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2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