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등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특별한 조리 과정이 필요 없지만, 아무래도 '덜 건강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건강이 악화되고 살이 찌는 경우도 늘어난다.

하지만 현대인은 바쁜 일상 탓에 증가하는 체중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어렵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느 정도 따로 시간을 내야 하는데, 그럴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체내에 쌓인 독소가 뇌졸중, 심혈관질환, 성인병 등 각종 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디톡스’를 고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분말 음료상품들이 떠오르는 추세다. 블랙 미숫가루,방탄커피,보이차 추출분말 등 이 특히 인기가 좋다.

블랙미숫가루는 검정콩,검정깨,검정쌀,검정보리를 열풍로스팅 분말화한 미숫가루로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더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섭취 시 거부감이 없다.

방탄커피는 커피의 양질의 지방인 버터와 mct오일을 더해 만든 커피로 미국 실리콘벨리의 한 사업가로부터 시작된 커피다. 이 커피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을 위한 커피로 여러 방송에서 소개되어 많은 화제를 일으켰다.

우리에게 블랙 미숫가루,방탄커피 보다는 더 익숙한 보이차는 중국 청나라에서 국빈에게 예물로 선물하던 차의 한 종류로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의 관계자는”최근에는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챙겨가며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이들은 단순히 식이요법만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먹거리'를 복용해가며 건강증진과 컨디션 유지에 힘쓰고 있어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청년곡창은 ‘건강한 몸을 위한 건강한 곡창’ 이라는 슬로건으로 직접 제품을 만들어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올바른 식품 정보를 제공, 공유 함으로써 건강식품 섭취 중 피해를 보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말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6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