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불볕더위를 대비해 시민들의 시내버스 대기 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시내버스 정류소 16개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추가 설치하여 9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찜통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림에 따라 대구시는 시내버스 이용객이 많은 약령시 앞 ․ 건너, 경상감영공원 앞 ․ 건너 등 대중교통 전용지구 주변 정류소 4개소를 포함한 총 16개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설치했다.

지난해 동대구역 앞 ․ 건너  등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10대를 시범 설치했고,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 약령시 앞 등에 추가 설치하여 9월 말까지 운영한다. 또한, 날씨에 따라 운영 기간은 조정할 계획이다.

에어송풍기는 정류소 내에 설치된 작동 스위치를 누르면 3분간 작동 후 자동정지되고, 송풍기로 인해 시내버스 대기 중 체감온도를 낮춰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정류소는 탑승객과 유동인구가 많고, 별도 전기인입공사가 필요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하였고, 향후 시민들의 호응도 및 설치 효과 등을 조사하여 2020년 확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서덕찬 대구시 교통국장은 “연일 지속하는 폭염으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혀 주고,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염 저감 시설 설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7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