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도, 이선영, 정병기, 김득응, 이계양, 오인철, 방한일 의원 등

 

[홍성=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충남도의회 김형도, 이선영, 정병기, 김득응, 이계양, 오인철, 방한일 의원은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7회 우수의정대상'을수상했다.

김형도 의원(논산2)은 도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육군사관학교 충남이전을 위한 다각적 지원방안 마련과 논산에 국방국가산단의 지정과 조성 등 충남 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이선영 의원(비례)은 ‘민주시민교육조례안’과 ‘5·18 망언 규탄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며 정의당 소속 의원으로서 진보적 가치를 지향하고 실천해 왔으며, 노동인권, 생태환경, 학생인권, 아동복지 및 인권 등의 가치를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병기 의원(천안3)은 장애인 복지 및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현장방문과 해요 교류 등 현장에서 답을 찾고, 눈높이에 맞는 정책발굴 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득응 의원(천안1)은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농민과 소상공인의 대변자로써 ‘가축전염병 예방 및 피해 축산농가 지원에 관한 조례’,‘소상공인 지원에 관한조례 일부개정’ 등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 앞장섰다.

이계양 의원(비례)은 도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시책 지원, 지역건설근로자 안전·보건과 재해예방을 위한 남다른 의정활동과 함께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으로 안전충남 건설에 앞장선 것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

오인철 의원(천안6)은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고등학교 학부모 부담경비 지원 조례"를 제정 하는 등 충남교육청의 무상교육 시행을 위해 많은 부분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한일 의원(예산1)은 농업인 소득안정과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 연구모임’ 운영과 ‘고령농업인 영농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등 충남 농업인 복지증진에 앞장섰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7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