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익경 객원칼럼리스트 =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 블루바이칼(Bluebaikal)이 회원들을 위한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바이칼은 25일 신규 참여자를 위한 ‘도전 행운의 50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0인 이상을 추천하면 랜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각각 20만 BBC를 주는 이벤트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유저들은 블루바이칼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리뷰를 남기거나 추천하면 BBC 토큰을 받게 된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하다보니 글로벌 회원 가입자 수가 4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신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지난 3월에 시작해 오는 31일 종료 예정이었던 앰버서더 이벤트도 8월 20일까지 연장한다.

앰버서더 이벤트는 일정 기간 친구 초대를 많이 한 상위 20위까지 총 누적 보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것으로 현재 기준 총 누적 이벤트 보상이 1억 BBC(상장 거래소 기준 약 4억 원 상당)다. 다만 최상위 20위는 신규 참여자 이벤트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블루바이칼은 앞으로 뉴스레터를 통해 블루바이칼의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진행 현황과 블록체인·엔터테인먼트 관련 정보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블루바이칼 측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과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연동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편안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BC 토큰은 국내 거래소인 코인제스트에 상장돼 있다. 간편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에도 탑재됐다.

 

jik752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9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