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 주목하는 방과후교사 스펙 자격증 종류 포함 한국자격연구원 유망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상훈 기자 = 올해 우리나라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4차 산업혁명 분야와 유아동 교육 산업에서는 취업인력 수요가 꾸준히 증가 중이다.

특히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서는 방과후 교강사 채용을 계속 늘리고 있고 방과후 교강사 채용에서 직무와 연관성 높은 스펙에 중점을 두고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취업 트렌드로 인해 방과후 교강사 스펙을 위해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중장년층,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인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이는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의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등록번호 2019-002140)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등록번호 2019-002599),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등록번호 2019-000720) 등 민간 자격증은 응시자격 제한이 거의 없고 시험 난이도가 국가자격증 및 국가자격면허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중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맞벌이가정 등 다양한 가정형태가 생겨나고 경제활동으로 인해서 자녀를 돌보기 힘든 사회적 구조로 인해서 방과 후 자녀를 대신해서 돌볼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을 할 방과후교사 수요가 늘고 있어 주목받는 자격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초등 방과후 돌봄교실 관련 수업계획, 학생 관리, 생활지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돌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리고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동 등 학생들의 학습인지능력 강화와 효과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지도사 필수코스 과정으로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학습 지도 및 피드백 방법 등을 배우는 과정이다.

또한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 요리지도를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아동요리지도사 자격 과정은 아동요리의 정의 및 이해, 연령별 지도방법 등의 이론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와 팁을 배우게 된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 한 후에는 방과후 학교, 방과후돌봄교실, 건강가정 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아동청소년 지원센터, 초중고 교사,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원, 공방 창업 등 사설 교육기관,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창업 및 교양취미 자격증 등 취업과 창업 유망 자격증으로 구성된 민간자격증 취득 100% 온라인 과정 수강에 대해 교육비 무료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강좌와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취득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따라서 수강생들은 전국 어디에서든 민간자격증 취득 준비가 가능해 2주에서 4주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자격증 취득비용이나 자격증 취득 준비에 대한 부담없이 자격증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취득 교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mbnnews19@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80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