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화엄사! 천년의 희망만들기 위해 관계기관 힘 합쳐

[구례=내외뉴스통신] 김영택기자= 전남 구례군은 26일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구례군 관내 12개 기관 및 민간조직이 참여한 가운데 거버넌스 및 추진단을 구성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례군(군수 김순호)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구례군수, 화엄사 주지스님,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장, 지리산생태탐방원장, 종복원기술원장, 한화호텔@리조트지리산 총지배인, 화엄사상가번영회장, 마산면청년회장, 구례군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마산면지역발전혁신협의회위원장,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위원장, 마산황전마을 이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기관과 민간조직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협약식에 앞서, 본 사업과 관련된 설명을 듣고 지역발전혁신협의회 회원 및 황전마을 주민들과 함께 사업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개선의견이 많이 제시되어 주민주도형 사업계획을 좀 더 구체화 할 수 있었다.

특히, 구례군에서 계획하고 있는 ‘천년의 화엄사! 천년의 희망만들기’ 사업은 천년의 체험자원 개발, 화엄네트워크 구축, 자연놀이클러스터 조성, 사회적경제원센터 운영 등의 내용이 반영되어 있으며, 전라남도지사의 공약인 ‘천년고찰 거점 연계 관광자원개발사업’과 일맥상통하는 사업으로 도정정책 방향과도 일치되는 사업이다.

김순호 군수는 “침체된 화엄사권역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본 사업을 통해 모든 기관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만큼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유지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82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