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의회(의장 김희섭) 의원 11명은 지난 24~25일 양일간 강원도 속초 마레몬스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합동세미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지역별로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 하계 합동세미나는, 지방자치의 중심인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 향상과 의정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박광호 전임교수의 ‘세상을 변화시킨 지방자치 혁명사례’ 특강 및 ‘행정사무감사 제대로 하기’ 교육을 시작으로 전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을 역임한 김덕만 박사의 ‘공직신뢰와 청렴’을 주제로 청렴특강을 진행했고, 둘째 날은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 최인혜 박사의 ‘조례로 짚어보는 행정의 사각지대’ 및 ‘통합 의정의 이해와 의정활동 혁신전략’에 관한 특별강연이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수성구의회 의원들은 “끊임없는 연구와 의정역량을 강화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의회는 지난달 말 정례회가 끝났음에도 쉬지 않고 세미나 참석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의정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는 등 타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84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