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설공단 대구역지하상가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인 31일 사회적기업 지역문화공동체 반반 협동조합과 이룸 교육문화협동조합, 한국재생아트 대구·경북지역 작가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재활용 전시회와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역지하상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재활용 작가들의 전시회와 시민 체험행사를 함께 기획했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용 실천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특히, 공단은 손 글씨, 전통인형, 벼룩시장, 코스프레 등 다양한 주제를 적용한 월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처럼 공단은 시민들에게 지속해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 등을 제공하여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 생활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다양한 월간행사 개최를 통해 지하도 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체험행사를 즐김과 동시에 상가를 많이 이용해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95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