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여주시(시장 이항진)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손기성)는 지난달 31일 17번째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를 도롱리(이장 문덕환) 마을회관에서 운영했다.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란 분야별 전문상담 직원들이 마을에 직접 방문하여 각 분야의 상담·신청으로 공공기관 방문 없이 현장에서 ‘종합행정서비스’를 구현해 원스톱(One-Stop)으로 주민편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상담소는 도롱리 주민들을 위하여 궁금한 복지상담, 세무·농정상담,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보건 건강검진, 일자리 전문상담, 기초연금 통신비 감면안내 등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책들을 상담하고 현장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접수를 받았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여주대 사회복지학과 실습생이 참여해 노인자살과 우울증 예방을 위한 소양교육과 우울증 진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손기성 대신면장은 “어느덧 열 일곱 번째 복지상담소 개설에 있어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행정과 소통으로 주민에게 다가가 체감 있고 질 높은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3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