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여름방학 ‘끼발한 동아리’ 운영
대전교육청, 여름방학 ‘끼발한 동아리’ 운영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9.08.0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의 음악·체육 특기적성 개발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대전교육청)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9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의 음악·체육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2019학년도 끼발한 동아리’를 운영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동아리 활동은 중·고등학교 특수학교(급) 학생 15명이 참여하며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음악·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장애학생의 꿈과 끼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악활동은 보컬을 비롯한 드럼, 기타, 까혼, 콩가, 젬베 등으로 구성된 밴드 동아리로 운영되고, 체육활동은 기초체력 훈련을 비롯한 태권도 기본 품새, 태권무를 연마하는 태권도 동아리로 운영된다.

(사진제공=대전교육청)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또 하반기에 음악 밴드, 태권무 공연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기량을 뽐내고 자신감을 키우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음악 밴드 활동에 참여한 유성생명과학고 김현주 학생은 “다양한 악기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즐거웠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우리의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유덕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끼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끼를 발산하고, 1학생 1예술·체육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향상하고 이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3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