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오늘날 현대사회의 흐름이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피해 갈 수는 없다. 스트레스는 정신적 그리고 신체적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만성적 스트레스는 혈압상승, 호르몬 불균형, 질병에 대한 저항력 약화, 정서장애와 연관되어 있어 국민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는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 그리고 개인부터 기업의 조직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스트레스 관리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입증되면서 일상에서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스트레스 정신건강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 관리의 문제는 삶의 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스트레스 관리 즉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국민의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연구한 이지밸런스 웰니스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밸런스 제품은 기존 멘탈닥터 솔루션 기능에 측정과 분석의 기능을 추가하여 고도화 된 프리미엄 제품으로써 바쁜 현대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계되어 사용된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정신건강선도 기업 휴먼라인이 선보인 ‘멘탈닥터 이지밸런스’는 간단한 뇌파 측정과 뇌파 데이터를 저장하여 기존 데이터와 비교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멘탈닥터의 맞춤형 콘텐츠를 활용, 나에게 맞는 심리 안정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휴먼라인 측은 멘탈탁터 이지밸런스는 기존 멘탈닥터에서 바쁜 일반인들이 생활 속에서 정신건강 증진 활동 및 질환의 예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측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써 현대인들이 생활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나의 정신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그 측정 데이터를 블루투스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 관리할 수 있는 ‘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 요법(EMDR)’을 기반으로 한 감성IT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지난 2012년 가톨릭대 성모병원과 일산 백병원 연구팀의 공동임상시험을 통해 심리적인 건강상태와 긍정성, 수면의 질 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특히 감정조절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멘탈탁터 이지밸런스는 일반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정신건강을 유지 증진 하고 사전에 예방 악화의 방지를 목적으로 위해한 정신건강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정신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앱을 활용한 자동화된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자동으로 추천되는 콘텐츠 기능으로 이용자를 위한, 이용자에 의한 자가 관리 중심 서비스이다. 또한 2분 측정으로 12가지 이상의 스트레스 상태 및 감정분석을 쉽게 표현해주는 기능이 있다.

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이지밸런스가 현대인의 정신질환 및 정신건강 회복에 기여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먼라인의 ‘멘탈닥터 이지밸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포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3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