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상가를 이용할 고객들이 주자공간이 부족해 주차장에서만 긴 시간을 허비하거나, 주차공간의 폭이 좁아 주차시 불편함이 큰 상가일수록 재방문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주차공간이 넓고, 편의성이 뛰어나며 주차비 정산이 편리한 요건을 갖출 경우 고객들의 재방문을 높여 수익률을 높이는데 유리하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곳보다는 주차공간이 넓은 곳을 찾아 한 곳에 머물며 모든 편의, 여가, 쇼핑 등을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세종대방디엠시티는 상가전용 주차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주차 걱정 없는 상업시설을 설계하였다.

국토교통부의 보고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대수가 2,300만대가 돌파한 가운데 약 인구 2.2명당 1대로 조사되고 있다고 한다.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넉넉한 주차 공간 확보는 상업시설의 필수요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주차요건이 좋은 상업시설은 주변상가대비 집객력이 높고 우수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상권 활성화가 비교적 쉽게 이루어진다. 

상가투자의 배후수요, 입지 등 꼼꼼히 따져야 할 부분 중 주차편의성이 상업시설 활성화에 큰 영항을 미친다는 분석이 늘고 있다. 고객의 만족도를 좌우할 요소인 만큼 투자자와 임차인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할 요소이다. 

대방건설이 세종시 3생활권에 공급하는 ‘세종 대방디엠시티’상업시설이 뛰어난 주차편의성을 확보해 투자자와 임차인들을 사로잡았다. 총 285실의 복합상가로 상업322대, 공동 965대 총 1287대를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1층에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에 유동인구의 집객력을 높이며, 2층에서 연결되는 순환형 동선 설계로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수익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상가를 둘러싸고 약 19,000여 세대의 배후세대가 있으며 548세대의 고정수요를 독점으로 확보해 연중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도 자랑이다. 상가 인근 BRT 정류장이 인접해 있으며 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세종-유성간 연결도로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하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저렴한 임대료, 렌트프리를 지원하면서 ‘담보대출이자지원’이라는 금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가담보대출시 대출이자를 당사에서 지원하여 투자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없애고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차인들에게도 렌트프리를 지원함으로 상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고 상가 활성화가 보장되고 공실걱정도 낮출 수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활발한 상담이 진행중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4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