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저소득층 아동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 통장’ 신규 가입자와 후원자를 수시 모집한다.

‘디딤씨앗 통장’은 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도 매월 4만원 이내 같은 금액을 적립해줘, 저소득층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 수급가구(생계, 의료급여) 자녀 만12세~17세 아동 및 만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장애인 생활시설 아동, 가정위탁 보호아동, 소년소녀가장 아동이며 통장 개설 후 만18세까지 지원한다.

적립된 금액은 만18세 이후 대학교 학자금, 창업, 결혼, 주거 마련, 의료비, 자격증 및 취업훈련 비용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 시 해지 가능하며 만24세 이후에는 용도와 상관없이 해지 할 수 있다.

가입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해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아동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미래 자산형성의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올해 30명이 신규 가입해 총 332명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13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