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생후 83개월까지 월 10만 원씩 지급

[화순=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6세에서 만 7세 미만(2012년 10월생) 아동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소득 재산과 관계없이 만 6세 미만(0개월~71개월)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하던 아동수당을 9월부터 만 7세 미만(0개월~83개월)까지 지급한다.

아동수당을 받다 만 6세 생일이 도래해 지급이 중단된 경우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아동수당은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어 반드시 보호자가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만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구 중 아직 신청을 하지 가구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복지로 누리집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으로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할 때는 부모나 아동 보호자의 신분증이 필요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부모 중 한 명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한편, 화순군은 미신청 대상자(약 400여 명)에게 개별적으로 아동수당 신청을 안내하고 아동수당 지급 대상 확대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14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