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체험과 놀이를 함께하는 친환경 명소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천황산과 재약산을 품고있는 밀양 표충사 주변에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숲 놀이터가 조성돼 6일 개장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단장면 구천리 표충사 입구 관광지에 ‘우리아이 마음 숲 놀이터‘를 8월 6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마음 숲 놀이터’는 2017년부터 2019년 까지 총사업비 30억 원을 들여 조성했으며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주는 놀이기구(6종)와 하천과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숲 하늘길이 설치돼 있다.

놀이터 옆에는 무더위를 피해 밀양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맑고 시원한 물이 흐르는 ‘시전천’이 있어 피서철 명소가 될 전망이다.

사명대사의 호국성지로 널리 알려진 ‘표충사’ 주변을 환경친화적인 공간으로 활용하기위해 밀양시는 생태탐방로 조성을 이미 완료했으며 숲 체험을 위한 공간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표충사를 들머리로하는 명품 등산로가 천황산과 재약산에 이어지고 있으며 재약산 아래에 있는 고산습지는 국내에서 희귀한 것으로 동식물 조망과 연구에 보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밀양시는 표충사 주변을 포함해 영남알프스 자락의 천황산과 재약산 주변을 국내 최고의 숲 휴양과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개발하고 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26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