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시행 예정인 사회조사분석사 2급 2차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실기 단과반 '특가 할인'을 진행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는 필답형 시험(60점 만점)과 작업형 시험(40점 만점)으로 나눠 치러지며 합쳐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시험은 필답형 시험이 먼저 진행되며 5일 이상의 텀을 두고 작업형 시험이 시행된다.

필답형 시험은 서술형 시험으로 주어진 문제의 의도에 맞춰 핵심 개념과 내용에 대한 정의 및 조사의 단계나 과정을 순서대로 적는 문제들이 출제된다. 작업형 시험은 SPSS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어진 데이터를 폼과 기능에 맞춰 입력하고 결과값을 시험지에 적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문제는 변수 정의, 자료 변환, 케이스 선택 등이 출제된다. 

에듀피디에서 선보이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 대비 단과반은 '필답형+작업형' 종합강좌로, 특가 할인을 적용해 기존 수강료에서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된다. 강의 구성은 필답형의 경우 '이론+모의고사', 작업형은 '이론+기출문제'로 구성된 올인원 연계 학습 커리큘럼으로 기획돼 짧은 수험 기간 동안 이론 정립부터 심화 학습, 최신 출제경향을 파악하며 실전 대비 문제풀이 훈련까지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다.

실기 강의는 에듀피디 사회조사분석사 전임 이상준 교수가 맡아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의 올바른 통계처리 및 분석 방법과 채점 시 모범이 되는 질문지 작성법 노하우를 제시해주며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에듀피디 자격 수험 관계자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 2차 실기 시험의 필답형, 작업형 모두 과락이 없고 출제되는 문항의 일정 패턴이 정해져 있지만 필답형의 경우 문제의 배점이 다르고 실기 답안지가 공개되지 않는 만큼 답안 작성에 신중해야 한다"며 "사회조사분석사 2차 실기 시험의 필답형, 작업형 별 출제 문항의 특징과 문제 유형별 올바른 답안 작성법, 통계처리 및 문항별 어떤 분석 방법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풀이 스킬을 알려주는 에듀피디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 단과반으로 안정적인 합격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피디의 사회조사분석사 2급 2차 실기 대비 단과반의 특가 혜택과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040

키워드

#경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