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8일 양동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12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및 사무장 등 24명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양평군 심준보 기획예산담당관이 직접 진행한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의 인구구조 변화와 그로 인한 문제점,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양평군의 인구문제, 각 읍·면별 인구변동 현황, 군의 인구정책 방향, 민관 협력사업, 주소이전사업 등을 다뤘다.

심준보 담당관은 “양평군 인구정책의 추진방향은 출산율제고와 젊은 인구유입의 두 가지 트랙으로 움직이고 있다. 특히, 민과 관이 함께 소통하고 인구문제에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는 민간의 높은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오늘 교육에 참여하신 각 읍·면의 주민자치위원장들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양평군은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새마을 회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식개선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추진 중에 있다.

교육은 연중 관내 전 기관·단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는 양평군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4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