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매일 500명 이상 방문, 고속단정 체험 · 사진 제공 등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서해해경청이 ‘제1회 섬’의 날을 맞아 마련한 홍보부스가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해해경청은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해양경찰의 중요성 및 활동상을 국민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지난 8일부터 목포시 삼학도 요트 마리나시설 부두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서해해경청은 이 홍보부스에 해양경찰 홍보대사 호보트 인형을 구비해 어린이를 위한 포토존을 운영하는 한편, 즉석 사진촬영과 무료 인화 서비스 및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명조끼 착용과 불법외국어선을 단속하는 해경의 고속단정을 탑승해 보는 체험행사도 가졌다.

이들 행사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고속단정 체험 행사로 서해해경청은 고속단정에 탑승 희망 방문객을 태우고 삼학도 인근을 항해하며 둘러보게 했다.

서해해경청의 홍보부스는 주말인 10일까지 운영되며, 8일 하루 동안만 진행된 고속단정 탑승 체험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은 계속된다.

한편, 올해 처음 기념되는 섬의 날(8월8일)은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 섬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전남도, 목포시 등이 공동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5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