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청년사관학교 운영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9일 도청 회의실에서 청년단체, 유관기관 및 기업협의체, 시군 취업지원센터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사관학교 운영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는 국내외 산업환경과 고용구조의 변화, 인구감소 등에 대응해 청년의 사회적 자립과 성장을 지원지원 역할을 수행할 청년사관학교(가칭) 운영 방안에 대해 청년단체 등 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용역은 도내외 청년과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분야별 차별화된 교육과정 등을 발굴하고, 청년 취.창업, 정착 지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종합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방안마련이 핵심내용이다.

또한 경북형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민.관, 기업간 협력체계 구성방안과 학습이력 등 사후관리 효율화 방안도 연구에 포함해 청년일자리 정책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지원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성근 경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허브로서의 청년사관학교(가칭)를 설립해 청년의 사회적 자립과 성장이 지역 활력의 제고와 지방소멸 위기의 해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8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