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지난 6월 18일 기소됐다.

검찰은 손 의원이 일반인의 접근이 차단된 목포시의 ‘보안자료’를 시청 공무원으로부터 얻어 건물 21채 등 총 14억 원 규모의 부동산을 매입했다고 봤다.

그간 손혜원 의원은 혐의가 불거질 때마다 한결같이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매우 당당한 모습을 보여 왔다.

뭔가 확실히 믿는 구석이 있는 모양새였다. 이와 관련해 당시 친정인 더불어민주당은 물론이고, 민주평화당과 정의당까지 이례적으로 논평을 내지 않았다.

목포시민들은 “역시 (손혜원 의원이) 그럴 줄 알았다”는 반응이었다.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단죄를 목소리 높여 주장하던 과거 손혜원 의원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땄음에도 선동열 야구대표팀 감독을 국회로 불러 호통과 면박으로 일관하던 손 의원의 모습도 똑똑히 기억난다.

대통령 영부인과의 특수관계로 정치권에 들어와 전략공천으로 쉽게 금배지를 달다보니 스스로를 절대 권력이라 여겼는지 모른다.

국회의원으로서 상임위 간사로서 관련 분야에 투자하고서도 “투기가 아니라 문화재 사랑이다”라고 줄곧 강변했다.

검찰에 의해 부패방지법, 부동산실명제법 위반으로 기소된 당시까지도당당한 모습에서 그 배경에 대한 강한 의구심을 지울 길이 없다.

현 집권여당에겐 판도라의 상자와 같은 손 의원의 혐의 중 아직 열리지 않은 것들이 부지기수였다.

현 정부의 방송계 실세로 물의를 빚은 또 한사람은 바로 방송인 김제동씨다. 두 시간 강의에 천만 원 하는 소위 ‘황제강의’를 전국적으로 하고 다닌 모양이다.

그와 가까운 친(親)여당 인사들은 ‘시장논리’ 운운하며 김제동을 감싸다 오히려 거센 역풍을 맞기도 했다.

시장논리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자치단체장을 맡고 있는 곳에서 적용하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지자체에는 ‘관용가격’을 적용하는 게 순리이고 상식이다.

지난 정부 때 블랙리스트 피해를 당하면서까지 방송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지키기 위해 싸운 ‘투사 김제동’으로 인정받고 싶다면 KBS같은 곳에서의 ‘거품 출연료’도 사양하는 게 맞다.

오죽하면 유시민 작가마저 “두 시간 강의하고 강연료 천만 원은 강연료가 아니라 뇌물”이라며 “원래 이런 강연이란 것이 합법적인 뇌물수수 수단으로 통용되기도 한다”고 했을까.

국민이 엄동설한에 촛불을 들고 세워준 게 현재의 정부다. 과거 정부들처럼 코드 맞추기에 열을 올리기보다, 이제는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엄정히 적용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여러 번 생각해봐도 손혜원과 김제동은 현 정부가 따온 전리품을 누려온 측근 실세들로 밖에 안 보인다.

“절대권력은 분명 절대부패한다”고 했다. 손혜원 김제동, 두 권력 실세의 일탈과 ‘공공성’ 실종을 어찌 처리하느냐를 놓고 국민들은 이 정부가 휘두르고 있는 권력의 절대성을 판단하려고 한다.

잘못한 게 있으면 대통령마저 탄핵하는 그 엄격하고 무서운 국민들이 말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0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