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대학생문화기획단 청춘공방이 오는 8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Free Time Job’을 개최한다. ‘Free Time Job’은 청춘들이 사회적 억압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돕고자 기획한 행사로, 나만의 가치, 자유 등의 키워드로 청춘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해 온 청춘공방의 일곱 번째 프로젝트이다. 본 행사는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의 청년참 후원과 다양한 기업의 협찬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Free Time Job’은 취업 문제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가치만을 따라갈 수밖에 없는 20대 청춘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이다. ‘Free Time Job’이란, 사회적으로 정해진 가치를 대변하는 ‘Part Time Job’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사회적 가치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자신만의 가치를 찾는 행위를 의미한다. 청춘공방은 본 행사를 통해 청춘들이 세상에서 정한 가치에만 의미를 두지 말고 ‘진정 내가 원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찾을 수 있는 하나의 단서를 얻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서 청춘공방은 ‘구직’을 콘셉트로 다양한 부스를 구성한다. 행사 부스는 자신을 억압하는 사회적 틀을 직면하는 ‘파트타입잡 그만두기’, 이를 극복하는 ‘win it 부서 탐방하기’, 자신을 되돌아보는 ‘love it 부서 탐방하기’, 다양성이 있음을 보여주는 ‘vary it 부서 탐방하기’, 마지막으로 자신의 선택에 대한 자신감을 선언하는 ‘프리타임잡 지원하기’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춘공방의 ‘Free Time Job’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주관하는 청년참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다음과 같은 기업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자신을 자유롭게 만드는 것에 대한 답을 탈취제의 이름으로 정하여 그 향을 맡음으로써 처음의 다짐을 기억하도록 도울 사회적 기업 담쟁이 아이엠의 ‘친환경 탈취제’가 부스 체험자들에게 리워드로 제공된다. 또한 청춘들의 자유로운 시간을 채워줄 redNblue의 ‘옥탑방 고양이’, ‘2호선 세입자’ 연극, KMCA의 ‘오즈의 미술관’ 전시회, 윤형빈 소극장의 ‘관객과의 전쟁’ 연극, 예문 아카이브의 도서 ‘괜찮으니까 힘내라고 하지마’, 삼형제극장의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하이아일랜드의 ‘해피인사이드’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이 함께한다. 그 밖에도 LG생활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의 ‘마일드 더마 마스크팩 5종’, 에이프릴스킨의 ‘클리어 피치 데오 티슈’와 ‘프레쉬 자몽 데오 티슈’, 프린트 라임에서 제공한 리플릿, 포스터, 현수막을 통해 원활한 행사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청춘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청춘공방’은 ‘남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고민하고, 발견하고, 도전하자.’는 목표로 창단된 대학생문화기획단으로, 기획실, 운영실, 홍보실, 대외협력실, 디자인실로 구성되어 있다. 청춘공방은 지난 2017년 9월 ‘Dream Blossom Festival’ 개최를 시작으로, Re:, 선택의 미로 전시회, 아파트대책위원회, 하현달(하루의 끝에 현실을 내려놓고 달리다), 식상한 마을까지 총 여섯 번의 행사를 주최한 바 있으며, 2019년 8월 17일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Free Time Job’을 개최하여 청춘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shdb@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1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