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전국본부점장' 머리맞대
신용보증기금,'전국본부점장' 머리맞대
  • 한유정기자
  • 승인 2019.08.1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 사진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 사진 =신용보증기금)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13일 대구 본점에서  2019년도 제2차 전국본부 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이날 회의를 통해 상반기 경영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주요 업무 추진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하반기 신규보증 공급 규모를 5조 1천억 원으로 운용해, 창업기업, 수출기업, 4차 산업혁명 분야 등을 중점 지원키로 했다. 또한, 추경을 반영해 일반보증 총량은 전년 대비 1조 2천억 원 증가한 46조 7천억 원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컨틴전시 플랜과 비상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원자재 조달에 애로를 겪는 기업 등에 전액 만기 연장과 우대보증을 지원하며, 부품·소재 기업의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재·부품의 국산화율을 제고하고 국내 제조업의 구조개선을 견인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자금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과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추경 편성의 정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청정환경 보증지원 프로그램’, ‘수출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도입해 신속한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국민이 신용보증기금에 거는 기대와 요구가 높아지므로 이런 때일수록 기본에 충실한 업무처리가 필요하다”면서, “수출규제 피해기업의 어려움과 부품·소재기업 경쟁력강화의 중요성을 전 직원이 공감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