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41명 추가 모집…취약계층 생계안정 도모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14일 남구청에 따르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41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가 모집이 진행되는 분야는 남구청에서 진행하는 14개 공공사업 파트로, 방과 후 아이를 돌보는 우리마을 돌봄강사 일자리를 비롯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캠페인 및 홍보활동 종사자, 양림 탐방객 쉼터 관리‧운영자 등이다.

또 희망 나눔텃밭 조성사업과 관련해 텃밭 관리 및 농작물 농법 교육을 지원할 사람과 빛고을농촌테마공원 관리‧운영자, 고싸움놀이 테마파크 및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에 참여해 공공시설 관리업무를 맡을 적임자에게도 일자리가 제공된다.

이밖에 푸른길 도서관과 청소년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에 따른 파트 타임 근무자도 청년 우대로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자 가운데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주민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난 5월말에 실시된 하반기 공공 일자리 사업 참가자 모집에서 미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218

키워드

#광주남구청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